[정보통신기술용어해설] |
MCIF Marketing Customer Information File 고객정보분석시스템 | (2004-12-14) |
1. 개요 MCIF 시스템은 고객에 대한 통합적인 분석을 위하여, ICIS에서 입력되는 회선별/상품 별 정보들을 고객 중심으로 요약하여 고객등급/이용상품번들/VOC건수/최빈착신번호 등을 통합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말한다. 2. 참고사항 ㅇ 고객 ID 통합 DB를 통하여 구현된 고객정보를 바탕으로 KT 상품의 특성에 맞는 가구 추정 ID를 생성하고, 이를 기반으로 KT고객의 가치점수에 기반한 등급과 다양한 마케팅 정보를 생성하는 분석 CRM의 기반 ㅇ 수집/생성된 정보는 다차원분석 시스템(OLAP)을 통해 상품별 사업부서 및 영업조직 에서 다양한 기준으로 분석이 가능한 유연한 시스템 ※ 자료제공 : 최성준社友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