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기술용어해설] |
Marketing 마케팅 | (2019-05-30) |
파레토 법칙 |
1. 마케팅이란? ㅇ (Philip Kotler) - 개인 또는 집단이 필요로하는 가치있는 상품을 창조,제공,교환함으로써, - 그들이 요구하고, 원하는 것을 획득할 수 있도록하는 사회 경영 프로세스 ㅇ (미국 마케팅 협회) - 개인이나 조직의 목적을 만족시키기 위해 아이디어, 상품 그리고 서비스의 개념과 가격, 판촉 그리고 유통을 계획하고 수행하는 프로세스 ㅇ 통상, 마케팅이란 소비자로하여금 구매의욕을 일으키게 하는 것 2. 마케팅 변천 ㅇ 생산자 중심 --> 소비자 중심 --> 인지가치 중심 ㅇ (소품종 대량생산) --> (다품종 소량생산) --> (개성중시 맞춤형) 3. [마케팅 관련 용어] ㅇ 파레토 법칙 - 순위 높은 집단이 전체 매출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등 . 例) 상위 20% 상품이 매출의 80%를 차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