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기술용어해설] |
QOSI QoS Index, Quality of Service Index | (2017-08-30) |
1. QOSI (QoS Index) ㅇ 고객만족도 지수(CSI)가 고객과 상품을 반영한다면, 통신서비스에 대한 품질 지수(QOSI)는 네트워크와 프로세스를 반영 2. 참고사항 ㅇ 통신서비스에 대한 QOSI는 고객이 인지할 수 있는 용어로 표현되는 일련의 파라미터들로 표시됨 ㅇ QOSI는 - 주로, 통신망의 성능을 개선하기위한 관점에서, 통신사업자 자체관리를 위해 개발되고 관리되어왔으나, - 총괄적으로, 고객입장에서 고객접점,설치,사용,해지 등 서비스 Life Cycle 단계에서의 종합적인 품질지수 관리와 이를 지원하기 위한 통신망성능 지수 등으로 개발되고 관리 가능 ※ 참조 -> CV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