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C, VOB   Voice Of Customer, Voice of Business   고객의 소리

(2021-05-21)

1. 개요

  ㅇ VOC (Voice Of Customer, 고객의 소리)
     - 다양한 고객접점 창구로 접수되는 고객들의 불만사항/고장신고/문의/개통지연/요금이의
       등을 총칭

  ㅇ VOB (Voice of Business)
     - 경영진, 종업원, 주주 등 기업 내부에서 발생되는 개선요구사항, 사업전략,
       부서간 업무 요구사항 등을 총칭

[고객만족, 고객가치 ⇩]1. 고객 가치   2. 고객 만족   3. CVA   4. MCIF(고객정보분석시스템)   5. QOSI   6. VOC(고객의 소리)  

[시그마 수준,측정 ⇩]1. VOC   2. CCR,CBR   3. CTQ   4. 시그마 수준   5. 수율   6. 저품질비용(COPQ)  

  1. Top (분류 펼침)      :     1,591개 분류    6,514건 해설

"본 웹사이트 내 모든 저작물은 원출처를 밝히는 한 자유롭게 사용(상업화포함) 가능합니다"
     [정보통신기술용어해설]       편집·운영 (차재복)          편집 후원          편집 이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