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기술용어해설] |
CCR, CBR Critical Customer Requirement, Critical Business Requirement, Critical to Business Requirement 고객 핵심 요구사항, 고객 품질 요구, 비지니스 핵심 요구사항 | (2013-12-23) |
1. CCR (고객 핵심 요구사항) ㅇ 고객의 애매모호하고 감정적인 요구사항을 측정 가능한 것으로 변환하고, ㅇ 이중에서 중요도가 높은 핵심 고객 요구사항을 발췌해 놓은, ㅇ `고객 품질 핵심 요구 수준/사항`을 말함 2. CBR (비지니스 핵심 요구사항) ㅇ CCR이 고객의 핵심 요구사항인 것 처럼, ㅇ CBR은 비즈니스 영역에서의 문제점과 요구사항을 조사, 분석하여, ㅇ 구체적이고 측정이 가능한 비지니스 핵심 요구사항으로 전환 및 통합한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