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Testbed (테스트베드)
ㅇ 기술 구현 장비를 시험(Prototyping) 및 검증(Verifying) 하기위한 시험장소
2. Threshold (문턱), Threshold Value (문턱값, 역치,閾値)
ㅇ 판별의 기준이 되는 임계값
- 어떤 반응, 현상을 일으키는데 필요한 물리량의 최소치
. 통상, 특정점을 넘어서면 성질이 급격히 변함
- 例) 문턱 전압 (Threshold Voltage),
문턱 파장 (Threshold Wavelength),
최소 가청 한계 (Earing Threshold) 등
3. Tradeoff (상충 관계, 트레이드오프)
ㅇ 양자 간에 하나를 얻으면 다른 하나를 희생해야하는 관계 (상충되는 관계, 이율배반의 관계)
- 균형을 도모해야 하는 상황에 쓰이는 용어
. 例) 전력 및 대역폭 상충관계 등
4. Trajectory (탄도, 궤적)
ㅇ 총포 탄환,비행기,미사일 등 비행체가 그리는 궤도
- 통상, 궤도 곡선의 방향까지도 고려한 유향 곡선을, 궤적(Trajectory) 이라고 함
ㅇ 한편,
- 궤도 (Orbit)는, 주기성을 갖고 움직이는 자취를 말함
- 궤적 (Locus)은, 자리, 위치, 부위, 자취 등을 총칭함
5. Troubleshooting (트러블슈팅,고장점검)
ㅇ 정상 동작하지 않는 원인을 찾는 것
6. Variant (배리언트, 변종)
ㅇ 기본 유형으로부터 벗어난 형태
ㅇ 또는, 서로다른 유형/버젼 등
7. VMS (Voice Message Services, 음성사서함서비스)
ㅇ 수신자가 전화를 받을 수 없는 상황(통화중 등)에서 발신자가 음성메세지를 남기도록 하여
걸려오는 전화를 대신 받아주는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