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기술용어해설] |
Graphic Representation 그래픽 표현 | (2017-10-27) |
1. 그래픽 표현 요소 ㅇ 기하 기본요소 (geometric primitive) - 그림 개체의 외형을 기술하는 출력 기본요소 . 例) 점, 선분, 원, 원뿔곡선, 2차 곡면, 스플라인 곡선, 다각형 등 - 물체의 모양은 점,선 등 기학적 기본요소의 조합으로 표현 가능 ㅇ 그래픽 출력 기본요소 (graphic output primitive) : 그냥 `프리미티브` 라고도 함 - 그림을 만드는 기본 요소 즉, 표현/서술 . 이는 그래픽 기본요소를 기술하는데 사용되는 그래픽 패키지 내의 함수를 지칭 ㅇ 그림 객체 (object) - 객체의 기하학적 묘사를 위한 위치와 형태, 정점의 위치, 중심위치 및 반경 등 ㅇ 그림 객체 속성 (attribute) - 색상, 선 스타일, 텍스트 스타일, 영역 채우기 패턴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