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기술용어해설] |
Workflow, Workflow Management, Flow Manage 워크플로우, 작업 흐름, 워크플로우 관리, 작업흐름 관리 | (2015-04-22) |
1. 워크플로우 이란? ㅇ 워크플로우 - 문서, 정보, 태스크가 한 사용자(어플리케이션)에서 다른 사용자로 일련의 업무절차 규칙에 의한 처리를 위해 전달되는 비즈니스 프로세스의 자동화 ㅇ 워크플로우 관리 - 기업이나 단체의 업무에 관련되는 정보를 공유하고 그 흐름을 관리하는 것 ㅇ 워크플로우 관리 시스템 - 하나 이상의 워크플로우 엔진을 실행하는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여 워크플로우의 수행을 정의, 생성, 관리하는 정보시스템 2. 참고사항 ㅇ 워크플로우 관리 시스템의 주요 표준화 단체로는 WfMC(Workflow Management Coali- tion)이 있음 ㅇ 비즈니스 과정을 분석하고 관리하는 워크플로우 접근법 - 문서나 데이터 및 데이터베이스 등에 초점을 맞추는 경향이 있는 객체지향 접근법과 조합될 수 있으나, - 일반적으로 작업흐름 관리는 문서보다는 과정에 초점을 맞추고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