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선로 절체
ㅇ 전송로상의 운용 채널에서 사고가 발생한 경우, 인접 노드에서 루프백 등을 이용하여
선로를 바꾸어주는 보호 절체 방식
2. 절체 比에 따른 구분 (1+1, 1:1, 1:N)
※ 구분
- 1 + 1 -> 예비,주 동시 2개 운용 => 보통 두 개의 광코어를 이용, 양방향 복구
- 1 : 1 -> 예비,주 각 1개 => 주 선로 장애시 예비 선로로 절체
- 1 : N -> 예비 1, 주 N => 여러 주 선로 중 1개 장애시 예비 1로 절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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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비 주
ㅇ 1+1 절체
- 주 채널과 예비 채널에서 동시에 신호가 송출되고 있다가,
주 채널이 장애시 예비 채널로 절체
ㅇ 1:1
- 예비 회선 확보하여 두다가, 주 회선 장애시에 절체
- 주 채널과 예비 채널 중에서 주 채널이 동작하고 있을 때 주 채널에 만 신호가 송출
되고 예비채널에 신호가 송출되지 않고 있다가, 주채널 장애시 예비 채널로 절체
ㅇ 1:n 절체
- 여러 개의 운용회선이 하나의 여분 회선에 의해 보호
- 가장 경제적이나, 한번에 1회선 만 보호 가능
3. 특징별 구분
ㅇ 전담 절체 (dedicated) : 절체에 전념하는 용량을 따로 제공하는 절체 구조
- 例) 1:1 절체
ㅇ 공유 절체 (shared) : 절체 용량을 여럿이 공유하는 절체 구조
- 例) 1+1 절체, 1:N 절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