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C Analysis   3C 분석

(2020-12-15)

1. 3C 분석

  ㅇ 주로 마케팅에서 세부시장분석에 많이 사용되는 분석도구

  ㅇ 각 C는, `고객(Customer) 분석`, `경쟁사(Competitor) 분석`, `자사(Corporation/Company) 분석`
     을 나타냄


2. [참고사항]

  ㅇ 자사 분석   : 자사의 강점과 약점을 분석하고 자사의 경쟁우의 창출 가능성을 식별

  ㅇ 경쟁사 분석 : 경쟁사의 생산능력, 판매고객, 전략, 움직임, 강약점 등을 분석

  ㅇ 고객 분석   : 고객에 대한 잠재수요, 시장규모 등을 분석

[식스시그마 분석기법]1. 3C 분석   2. SIPOC 분석   3. SWOT 분석   4. 파레토 분석   5. 포트폴리오 분석  

  1. Top (분류 펼침)      :     1,591개 분류    6,513건 해설

"본 웹사이트 내 모든 저작물은 원출처를 밝히는 한 자유롭게 사용(상업화포함) 가능합니다"
     [정보통신기술용어해설]       편집·운영 (차재복)          편집 후원          편집 이력 (금일 3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