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객체지향] 인스턴스
※ 객체지향 환경에서는, 모든 것을 다 객체로 표현하는데,
- 만일, 객체(Object)가 값을 갖을 경우에,
- 이를, 인스턴스(Instance)라고 함
ㅇ 객체의 인스턴스화, 객체의 인스턴스, 객체 인스턴스의 생성
- (인스턴스화 : 인스턴스 생성) (Instantiation)
. 통상,
.. 일반적이고 추상적인 것을 좀더 구체적인 것(예시)를 통해, 실제 구현/표현시키는 것
.. 미지의 변수에 기지의 값을 대응시키는 것
. 클래스를 통해 객체의 복제를 만드는 것(생성)
.. 프로그램에 사용할 (수행시킬) 목적으로, 클래스에 속하는 객체로써 생성되는 것
.. 즉, 클래스가 `메모리에 실제로 구현된 실체`를 의미함
.. 결국, 생성되는 객체 마다 독립 취급되고, 자신 만의 전용의 영역을 확보하게 됨
- (인스턴스) (Instance)
. 인스턴스화에 의해 만들어진 복제본
.. 객체의 형식을 갖춘 변수
- (인스턴스 생성의 방법)
. 통상, new 라는 키워드를 사용하여,
. 원하는 객체의 인스턴스를 생성하고, 이를 변수에 담음
.. 例) newVar = new newObject();
2. [데이터베이스] 인스턴스
ㅇ 데이터베이스 스키마(설계관점)에 따라 어느 특정 순간에 저장되어 나타난 정보의 모임
- 특정 시점에서의 데이터 값
1.
2.
3.
4.
5.
6.
1.
2.
3.
4.
5.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