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용보전 성과관리, 성과관리

(2003-10-18)

1. 통신시설 상의 운용보전 성과관리운용보전의 성과를 보다 계획적이고 체계적이며 과학적인 방법으로 평가함으로써, 
     제공서비스의 품질을 경제적으로 향상시키려는 제반 활동의 결과에 대하여
     성과를 관리하는 활동을 지칭


2. 정의

   성과관리라함은 통신망의 운용상태를 측정,분석하여 문제점을 도출하여, 개선계획에
   반영할 수 있도록 하는 행위를 말한다.


3. 운용보전 성과관리의 목적이라 함은,

   가입자에 대하여 보다 나은 전기통신 서비스품질을 적합한 비용으로 제공하는 것


4. 목표 수립

   목표는 한 해에 달성할 내용들이며, 이는 통상 연초 운용보전 기본계획에 담고 있다.
  

5. 성과의 측정

   성과관리는 항상 성과에 대한 측정과 관련되어지며, 측정은 지표와 연관성을 갖게
   된다. 이에따른 품질지표체계화가 상시적으로 이루어지게되며 성과측정 / 성과분석 /
   성과관리가 진행된다.   


6. 성과관리 자동화 체계

   성과관리의 기록과 분석(집중운용보전시스템) → 성과관리의 집계,종합분석


7. 성과에 대한 평가

... 편집중

※ 참조 -> 운용보전 성과분석

[성과관리]1. 권역성과단위(RPU)   2. 균형성과표(BSC)   3. FPU (기능성과단위)   4. 운용보전 성과관리   5. 운용보전 성과분석   6. KPI  

  1. Top (분류 펼침)      :     1,591개 분류    6,512건 해설

"본 웹사이트 내 모든 저작물은 원출처를 밝히는 한 자유롭게 사용(상업화포함) 가능합니다"
     [정보통신기술용어해설]       편집·운영 (차재복)          편집 후원          편집 이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