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통신시설 상의 운용보전 성과관리
ㅇ 운용보전의 성과를 보다 계획적이고 체계적이며 과학적인 방법으로 평가함으로써,
제공서비스의 품질을 경제적으로 향상시키려는 제반 활동의 결과에 대하여
성과를 관리하는 활동을 지칭
2. 정의
성과관리라함은 통신망의 운용상태를 측정,분석하여 문제점을 도출하여, 개선계획에
반영할 수 있도록 하는 행위를 말한다.
3. 운용보전 성과관리의 목적이라 함은,
가입자에 대하여 보다 나은 전기통신 서비스품질을 적합한 비용으로 제공하는 것
4. 목표 수립
목표는 한 해에 달성할 내용들이며, 이는 통상 연초 운용보전 기본계획에 담고 있다.
5. 성과의 측정
성과관리는 항상 성과에 대한 측정과 관련되어지며, 측정은 지표와 연관성을 갖게
된다. 이에따른 품질지표체계화가 상시적으로 이루어지게되며 성과측정 / 성과분석 /
성과관리가 진행된다.
6. 성과관리 자동화 체계
성과관리의 기록과 분석(집중운용보전시스템) → 성과관리의 집계,종합분석
7. 성과에 대한 평가
... 편집중
※ 참조 -> 운용보전 성과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