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보조 서비스
ㅇ 일반적으로 기본 서비스 이외의 부가적인 서비스를 말함
※ 기본 전화통화 서비스 이외의 주요 보조 서비스 例
- 통화중 호 대기 (Call Waiting)
- 3자 통화 (3-Way Calling)
- 회의 통화 (Conference Calling)
- 착신 거부 (Do not disturb)
- 발신번호표시 (CID)
- Call Holding, 호 전환 (Call Transfer, Call Forwarding), Third Party Control 등
2. 보조 서비스의 특징
ㅇ 보조 서비스 그 자체로는 독립적인 서비스로 존재할 수 없음
- 즉, 기본 서비스에 부가적으로 특성 일부를 변경,추가시켜, 사용자 편의성을 증대시키는 목적임
※ ISDN에서는, 텔레서비스와 베어러서비스를 결합 제공하는 특수한 서비스를 의미하기도 함
3. [VoIP] H.450 보조서비스
ㅇ H.450은 H.323에 의한 VoIP 제공시, 기존의 PSTN 상의 SS7 방식의 각종 부가서비스를
VoIP 측면에서 유사하게(전화환경 흉내) 구현하기 위해 제정된 표준
- H.450.2 : Call Transfer
- H.450.3 : Call Diversion (Redirection)
- H.450.4 : Call Hold
- H.450.5 : Call Park
- H.450.6 : Call Waiting
- H.450.7 : MWI(Message Waiting Indicator)
- H.450.8 : Caller ID (Call Identification, Name Identification)
- H.450.9 : Call Completion on busy subscriber
- H.450.10 : Call Offer
- H.450.11 : Call Intru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