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ftware Architecture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2024-07-13)

1.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기본 구조)소프트웨어 시스템의 구조를 정의하는 일련의 고수준 결정 사항 (설계 관점)
     * (기능,속성,제약사항 등에 따라, 구성 요소들을 조직화하여, 전체 프레임워크를 표현하게됨)
     - 서브시스템(컴포넌트,구성요소)들과 그들 간의 관계를 정의
        . (대규모 시스템 > 서브 시스템 > 서비스 모듈)
     - 서브시스템을 소프트웨어 또는 하드웨어로 구현할 지 여부
     - 외부와의 인터페이스를 결정
     - 전체 제어 구조 설계
     - 중앙집중, 분산처리 방식을 정하는 등

  ㅇ 영향 및 역할
     - 시스템의 성능, 확장성, 유지보수성 등에 큰 영향을 미치며, 
     - 시스템의 성공적인 개발과 운영을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합


2. 주요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패턴들 例)데이터 중심 아키텍처데이터 흐름 아키텍처클라이언트 서버 아키텍처계층아키텍처
  ㅇ 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
  ㅇ MVC (Model/View/Controller) 아키텍처P2P (Peer-to-Peer) 아키텍처3-Tier 아키텍처

[소프트웨어공학 기초 ⇩]1. 소프트웨어 공학   2. 버전 관리   3. 요구 분석   4. 소프트웨어 설계   5.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6. CBD (컴포넌트기반개발)   7. MDA (모델주도형구조)   8. 순기/생명주기   9. 분할 후 정복  

  1. Top (분류 펼침)      :     1,591개 분류    6,514건 해설

"본 웹사이트 내 모든 저작물은 원출처를 밝히는 한 자유롭게 사용(상업화포함) 가능합니다"
     [정보통신기술용어해설]       편집·운영 (차재복)          편집 후원          편집 이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