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C Analysis   3C 분석

(2020-12-15)

1. 3C 분석

  ㅇ 주로 마케팅에서 세부시장분석에 많이 사용되는 분석도구

  ㅇ 각 C는, `고객(Customer) 분석`, `경쟁사(Competitor) 분석`, `자사(Corporation/Company) 분석`
     을 나타냄


2. [참고사항]

  ㅇ 자사 분석   : 자사의 강점과 약점을 분석하고 자사의 경쟁우의 창출 가능성을 식별

  ㅇ 경쟁사 분석 : 경쟁사의 생산능력, 판매고객, 전략, 움직임, 강약점 등을 분석

  ㅇ 고객 분석   : 고객에 대한 잠재수요, 시장규모 등을 분석

식스시그마 분석기법
   1. 3C 분석   2. SIPOC 분석   3. SWOT 분석   4. 파레토 분석   5. 포트폴리오 분석  


Copyrightⓒ written by 차재복 (Cha Jae Bok)
"본 웹사이트 내 모든 저작물은 원출처를 밝히는 한 자유롭게 사용(상업화포함)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