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용보전 성과관리, 성과관리

(2003-10-18)
1. 통신시설 상의 운용보전 성과관리운용보전의 성과를 보다 계획적이고 체계적이며 과학적인 방법으로 평가함으로써, 
     제공서비스의 품질을 경제적으로 향상시키려는 제반 활동의 결과에 대하여
     성과를 관리하는 활동을 지칭


2. 정의

   성과관리라함은 통신망의 운용상태를 측정,분석하여 문제점을 도출하여, 개선계획에
   반영할 수 있도록 하는 행위를 말한다.


3. 운용보전 성과관리의 목적이라 함은,

   가입자에 대하여 보다 나은 전기통신 서비스품질을 적합한 비용으로 제공하는 것


4. 목표 수립

   목표는 한 해에 달성할 내용들이며, 이는 통상 연초 운용보전 기본계획에 담고 있다.
  

5. 성과의 측정

   성과관리는 항상 성과에 대한 측정과 관련되어지며, 측정은 지표와 연관성을 갖게
   된다. 이에따른 품질지표체계화가 상시적으로 이루어지게되며 성과측정 / 성과분석 /
   성과관리가 진행된다.   


6. 성과관리 자동화 체계

   성과관리의 기록과 분석(집중운용보전시스템) → 성과관리의 집계,종합분석


7. 성과에 대한 평가

... 편집중

※ 참조 -> 운용보전 성과분석


[성과관리] 1. 권역성과단위(RPU) 2. 균형성과표(BSC) 3. 기능성과단위(FPU) 4. 운용보전 성과관리 5. 운용보전 성과분석 6. 핵심성과지표(KPI)
  1.   기술공통
  2.   기초과학
  3.   진동/파동
  4.   방송/멀티미디어/정보이론
  5.   전기전자공학
  6.   통신/네트워킹
  7.   정보기술(IT)
  8.   공학일반(기계,재료등)
  9.   표준/계측/품질
  10.   기술경영
    1.   법령/정책
    2.   지적(기술)자산
    3.   산업경영
          1. 산업 경영 일반
      1.   경영관리
            1. 경영
        1.   경영혁신
        2.   성과관리
          1.   1. 권역성과단위(RPU)
              2. 균형성과표(BSC)
              3. 기능성과단위(FPU)
              4. 운용보전 성과관리
              5. 운용보전 성과분석
              6. 핵심성과지표(KPI)
        3.   전략경영
        4.   경영분석
        5.   경제성분석
        6.   경영기타일반
      2.   영업/마케팅
      3.   예산회계
      4.   조달,시공
      5.   금융
      6.   산업기타일반
    4.   비기술(기타)
    5.   미분류

 
        최근수정     요약목록     참고문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