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ing   마케팅

(2019-05-30)

파레토 법칙

1. 마케팅이란?

  ㅇ (Philip Kotler)
     - 개인 또는 집단이 필요로하는 가치있는 상품을 창조,제공,교환함으로써,
     - 그들이 요구하고, 원하는 것을 획득할 수 있도록하는 사회 경영 프로세스 

  ㅇ (미국 마케팅 협회)
     - 개인이나 조직의 목적을 만족시키기 위해 아이디어, 상품 그리고
       서비스의 개념과 가격, 판촉 그리고 유통을 계획하고 수행하는 프로세스

  ㅇ 통상, 마케팅이란 소비자로하여금 구매의욕을 일으키게 하는 것


2. 마케팅 변천  

  ㅇ  생산자 중심  -->  소비자 중심   -->  인지가치 중심
  ㅇ (소품종 대량생산) --> (다품종 소량생산) --> (개성중시 맞춤형)


3. [마케팅 관련 용어]

  ㅇ 파레토 법칙
     - 순위 높은 집단이 전체 매출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등
        . 例) 상위 20% 상품이 매출의 80%를 차지


[마케팅 일반] 1. 마케팅 2. 캐즘
  1.   기술공통
  2.   기초과학
  3.   진동/파동
  4.   방송/멀티미디어/정보이론
  5.   전기전자공학
  6.   통신/네트워킹
  7.   정보기술(IT)
  8.   공업일반(기계,재료등)
  9.   표준/계측/품질
  10.   기술경영
    1.   법령/정책
    2.   지적(기술)자산
    3.   산업경영
          1. 산업 경영 일반
      1.   경영관리
      2.   영업/마케팅
        1.   마케팅 일반
          1.   1. 마케팅
              2. 캐즘
        2.   영업기초 일반
        3.   디자인
      3.   예산회계
      4.   조달,시공
      5.   금융
      6.   산업기타일반
    4.   비기술(기타)
    5.   미분류

 
        최근수정     요약목록     참고문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