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rapper Object   래퍼 객체

(2022-02-28)
1. 래퍼 객체 (Wrapper Object)자바스크립트에서는, 모든 것을 객체로써 바라다 봄
     - 원시 값을 처리할 때,
        . 임시적으로, 원시 값을 래퍼 객체로 처리하고,
        . 처리가 끝나면, 곧바로 메모리에서 삭제됨

  ㅇ 따라서, 래퍼 객체이란?
     - 단순히 값에 불과한 기본형/원시형 데이터를, 임시/암묵적으로 포장(래퍼)시켜,
     - 객체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프로퍼티메소드를 활용할 수 있게 하자는 것임

  ㅇ 래퍼 객체 종류  :  Number, String, Boolean 객체
     - 원시 타입숫자형,문자열형,불리언형에 각각 대응하는 객체 타입으로,
       Number,String,Boolean이 있음
        . Number 객체 : 수치형 값을 직접 조작하기 위한 래퍼 객체
        . String 객체[JS] : 문자열형 값을 직접 조작하기 위한 래퍼 객체
        . Boolean 객체 : 논리형 값을 직접 조작하기 위한 래퍼 객체
     - 단, null,undefined 타입에는 래퍼 타입이 없음
     - 한편, ECMAScript 6 부터 Symbol 객체도 추가됨

  ㅇ 例)
     - var s = "hello";
     - s.someProperty = 3; // new String(s).someProperty = 3 처럼 동작하고,
                              직후 메모리에서 삭제됨
     - s.someProperty;     // 이미 삭제되었으므로, undefined 로써 판명 함


[JS 객체] 1. JS 객체 2. JS 객체 구분 3. JS 객체의 생성 저장 접근 4. JS 클래스 5. 프로토타입 객체 6. 프라미스 객체 7. 일급 객체 8. 래퍼 객체 9. 콘솔 객체 10. this 참조 11. 이터레이터 12. 제너레이터 13. 범용 객체 (Object object)
  1.   기술공통
  2.   기초과학
  3.   진동/파동
  4.   전기전자공학
  5.   방송/멀티미디어/정보이론
  6.   통신/네트워킹
  7.   정보기술(IT)
        1. 정보기술
    1.   전산 기초용어
    2.   컴퓨터구조
    3.   프로그래밍
          1. 프로그램, 프로그래밍
      1.   프로그래밍 언어론
      2.   프로그래밍 방법론
      3.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4.   자료표현코드
      5.   자료구조
      6.   알고리즘
      7.   시스템 소프트웨어
      8.   프로그래밍언어 종류
            1. 프로그래밍 언어
        1.   C
        2.   C++
        3.   자바(Java)
        4.   자바스크립트
              1. JavaScript
              2. JS 기초 문법
          1.   JS 변수,타입,논리식
          2.   JS 구문,연산자
          3.   JS 실행환경
          4.   JS 함수
          5.   JS 객체
            1.   1. JS 객체
                2. JS 객체 구분
                3. JS 객체의 생성 저장 접근
                4. JS 클래스
                5. 프로토타입 객체
                6. 프라미스 객체
                7. 일급 객체
                8. 래퍼 객체
                9. 콘솔 객체
                10. this 참조
                11. 이터레이터
                12. 제너레이터
                13. 범용 객체 (Object object)
          6.   JS 배열/Map/Set
          7.   JS 활용
          8.   JS 웹문서 제어
        5.   PHP
        6.   파이썬
        7.   (기타 언어)
      9.   프로그래밍 기타일반
    4.   데이터베이스
    5.   소프트웨어 공학
    6.   운영체제
    7.   정보보호/보안
    8.   IT 기타기술
  8.   공학(역학,기계,재료등)
  9.   설계/표준/계측/품질
  10.   기술경영

 
        최근수정     요약목록     참고문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