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ll Establish Quality   접속품질

(2004-08-22)
1. 접속 품질

  ㅇ 전화걸기의 용이도를 나타내는 품질 척도


2. 접속품질 저하요인 구분

   ① 접속지연                         : 접속요구시각으로부터 시간적 지연 여부

   ② 접속손실 / 호(呼) 손실 (손실호)  : 의도한 호의 손실 여부


3. 기타 참고사항

  ㅇ 전화교환 접속상의 품질 즉 설비가 정상으로 동작하고 트래픽에 이상이 없는 상태에
     서 이용자가 통화의사를 갖고 호를 발생시킬 때 정규접속동작에 의해 착신자에 접속
     될 때까지의 과정에 관한 서비스의 양호정도

  ㅇ 관리필요  :  접속지연 -> DTD(발신음지연), PDD


[통신품질 일반] 1. QoS 2. QoS/NP 3. NP 4. QoE 5. 전송품질 6. 접속품질 7. 통화품질 8. MOS 9. PSQM 10. PESQ 11. R 값 12. 명료도 13. 반향,에코 14. 음량정격 15. 통화당량 16. 평가잡음 17. 목표치
  1.   기술공통
  2.   기초과학
  3.   진동/파동
  4.   방송/멀티미디어/정보이론
  5.   전기전자공학
  6.   통신/네트워킹
  7.   정보기술(IT)
  8.   공학일반(기계,재료등)
  9.   표준/계측/품질
    1.   표준화
    2.   측정/계측
    3.   품질
          1. "품질" 이란?
      1.   품질기초일반
      2.   고객만족,고객가치
      3.   관리도,공정능력
      4.   신뢰성 공학
      5.   통신품질
        1.   통신품질 일반
          1.   1. QoS
              2. QoS/NP
              3. NP
              4. QoE
              5. 전송품질
              6. 접속품질
              7. 통화품질
              8. MOS
              9. PSQM
              10. PESQ
              11. R 값
              12. 명료도
              13. 반향,에코
              14. 음량정격
              15. 통화당량
              16. 평가잡음
              17. 목표치
        2.   품질지표 例
      6.   품질경영 방법론
      7.   QC 기초 도구
      8.   프로젝트 관리
  10.   기술경영

 
        최근수정     요약목록     참고문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