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g Y, Big-Y, BigY   빅 와이, 핵심 개선 대상 영역

(2006-06-14)
1. Big Y 식스시그마 방법론에서 고객에 대한 영향이 크고 자사의 성과 및 역량을 극대화할 수 있는
     중점 개선 추진 영역(중요하게 관리해야 할 항목과 지표)을 말함


2. 용어 배경

   ㅇ 회사 경영자원의 활용으로 궁극적으로 산출되는 Output라는 개념으로  Y 를 사용
      - 전체적인 활동의 인과관계를 Y=f(X)로 표현.

   ㅇ 각종 개선활동에 최종 집결되는 전사적 결과물(Output)이므로 Big 이라고 표현


[식스시그마] 1. 식스시그마 2. Big Y 3. 멘토링 4. 브레인스토밍 5. 핵심원인(Vital Few)
[식스시그마 단계] [시그마 수준,측정] [식스시그마 분석기법]
  1.   기술공통
  2.   기초과학
  3.   진동/파동
  4.   방송/멀티미디어/정보이론
  5.   전기전자공학
  6.   통신/네트워킹
  7.   정보기술(IT)
  8.   공업일반(기계,재료등)
  9.   표준/계측/품질
    1.   표준화
    2.   측정/계측
    3.   품질
          1. "품질" 이란?
      1.   품질기초일반
      2.   고객만족,고객가치
      3.   관리도,공정능력
      4.   신뢰성 공학
      5.   통신품질
      6.   품질경영 방법론
            1. 품질경영 방법론
            2. 통계적 품질관리
            3. 전사적 품질경영
            4. 종합적 품질관리
            5. 말콤볼드리지 품질대상
        1.   식스시그마
              1. 식스시그마
              2. Big Y
              3. 멘토링
              4. 브레인스토밍
              5. 핵심원인(Vital Few)
          1.   식스시그마 단계
          2.   시그마 수준,측정
          3.   식스시그마 분석기법
      7.   QC 기초 도구
      8.   프로젝트 관리
  10.   기술경영

 
        최근수정     요약목록     참고문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