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C, VOB   Voice Of Customer, Voice of Business   고객의 소리

(2019-10-20)
Top > [기술공통]
[기초과학]
[진동/파동]
[방송/멀티미디어/정보이론]
[전기전자공학]
[통신/네트워킹]
[정보기술(IT)]
[공업일반(기계,재료등)]
[표준/계측/품질]
[기술경영]
표준/계측/품질 > [표준화]
[측정/계측]
[품질]
품질 >   1. "품질" 이란?
[품질기초일반]
[고객만족,고객가치]
[관리도,공정능력]
[신뢰성 공학]
[통신품질]
[품질경영 방법론]
[QC 기초 도구]
[프로젝트 관리]
고객만족,고객가치   1. 고객 가치
  2. 고객 만족
  3. CVA
  4. MCIF(고객정보분석시스템)
  5. QOSI
  6. VOC(고객의 소리)

Top > [기술공통]
[기초과학]
[진동/파동]
[방송/멀티미디어/정보이론]
[전기전자공학]
[통신/네트워킹]
[정보기술(IT)]
[공업일반(기계,재료등)]
[표준/계측/품질]
[기술경영]
표준/계측/품질 > [표준화]
[측정/계측]
[품질]
품질 >   1. "품질" 이란?
[품질기초일반]
[고객만족,고객가치]
[관리도,공정능력]
[신뢰성 공학]
[통신품질]
[품질경영 방법론]
[QC 기초 도구]
[프로젝트 관리]
품질경영 방법론 >   1. 품질경영 방법론
  2. 통계적 품질관리
  3. 전사적 품질경영
  4. 종합적 품질관리
  5. 말콤볼드리지 품질대상
[식스시그마]
식스시그마 >   1. 식스시그마
  2. Big Y
  3. 멘토링
  4. 브레인스토밍
  5. 핵심원인(Vital Few)
[식스시그마 단계]
[시그마 수준,측정]
[식스시그마 분석기법]
시그마 수준,측정   1. VOC
  2. CCR,CBR
  3. CTQ
  4. 시그마 수준
  5. 수율
  6. 저품질비용(COPQ)

1. 개요

  ㅇ VOC (Voice Of Customer, 고객의 소리)
     - 다양한 고객접점 창구로 접수되는 고객들의 불만사항/고장신고/문의/개통지연/요금이의
       등을 총칭

  ㅇ VOB (Voice of Business)
     - 경영진, 종업원, 주주 등 기업 내부에서 발생되는 개선요구사항, 사업전략,
       부서간 업무 요구사항 등


[고객만족,고객가치] 1. 고객 가치 2. 고객 만족 3. CVA 4. MCIF(고객정보분석시스템) 5. QOSI 6. VOC(고객의 소리)
  1.   기술공통
  2.   기초과학
  3.   진동/파동
  4.   방송/멀티미디어/정보이론
  5.   전기전자공학
  6.   통신/네트워킹
  7.   정보기술(IT)
  8.   공업일반(기계,재료등)
  9.   표준/계측/품질
    1.   표준화
    2.   측정/계측
    3.   품질
          1. "품질" 이란?
      1.   품질기초일반
      2.   고객만족,고객가치
        1.   1. 고객 가치
            2. 고객 만족
            3. CVA
            4. MCIF(고객정보분석시스템)
            5. QOSI
            6. VOC(고객의 소리)
      3.   관리도,공정능력
      4.   신뢰성 공학
      5.   통신품질
      6.   품질경영 방법론
      7.   QC 기초 도구
      8.   프로젝트 관리
  10.   기술경영

 
        최근수정     요약목록     참고문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