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IF   Marketing Customer Information File   고객정보분석시스템

(2004-12-14)
1. 개요

   MCIF 시스템은 고객에 대한 통합적인 분석을 위하여, ICIS에서 입력되는 회선별/상품
   별 정보들을 고객 중심으로 요약하여  고객등급/이용상품번들/VOC건수/최빈착신번호
   등을 통합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말한다.


2. 참고사항

  ㅇ 고객 ID 통합 DB를 통하여 구현된 고객정보를 바탕으로 KT 상품의 특성에 맞는
     가구 추정 ID를 생성하고, 이를 기반으로 KT고객의 가치점수에 기반한 등급과
     다양한 마케팅 정보를 생성하는 분석 CRM의 기반
  ㅇ 수집/생성된 정보는 다차원분석 시스템(OLAP)을 통해 상품별 사업부서 및 영업조직
     에서 다양한 기준으로 분석이 가능한 유연한 시스템


※ 자료제공 : 최성준社友님


[고객만족,고객가치] 1. 고객 가치 2. 고객 만족 3. CVA 4. MCIF(고객정보분석시스템) 5. QOSI 6. VOC(고객의 소리)
  1.   기술공통
  2.   기초과학
  3.   진동/파동
  4.   방송/멀티미디어/정보이론
  5.   전기전자공학
  6.   통신/네트워킹
  7.   정보기술(IT)
  8.   공업일반(기계,재료등)
  9.   표준/계측/품질
    1.   표준화
    2.   측정/계측
    3.   품질
          1. "품질" 이란?
      1.   품질기초일반
      2.   고객만족,고객가치
        1.   1. 고객 가치
            2. 고객 만족
            3. CVA
            4. MCIF(고객정보분석시스템)
            5. QOSI
            6. VOC(고객의 소리)
      3.   관리도,공정능력
      4.   신뢰성 공학
      5.   통신품질
      6.   품질경영 방법론
      7.   QC 기초 도구
      8.   프로젝트 관리
  10.   기술경영

 
        최근수정     요약목록     참고문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