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aphic Representation   그래픽 표현

(2017-10-27)
1. 그래픽 표현 요소

  ㅇ 기하 기본요소 (geometric primitive)
     - 그림 개체의 외형을 기술하는 출력 기본요소
        . 例) 점, 선분, 원, 원뿔곡선, 2차 곡면, 스플라인 곡선, 다각형 등
     - 물체의 모양은 점,선 등 기학적 기본요소의 조합으로 표현 가능

  ㅇ 그래픽 출력 기본요소 (graphic output primitive) : 그냥 `프리미티브` 라고도 함
     - 그림을 만드는 기본 요소 즉, 표현/서술
        . 이는 그래픽 기본요소를 기술하는데 사용되는 그래픽 패키지 내의 함수를 지칭

  ㅇ 그림 객체 (object)
     - 객체기하학적 묘사를 위한 위치와 형태, 정점의 위치, 중심위치 및 반경 등

  ㅇ 그림 객체 속성 (attribute)
     - 색상, 선 스타일, 텍스트 스타일, 영역 채우기 패턴


[그래픽 표현] 1. 그래픽 표현 2. 프리미티브 3. 그래픽 좌표계 4. 기하 변환 5. 동차 좌표 6. 투영 7. 시야각
  1.   기술공통
  2.   기초과학
  3.   진동/파동
  4.   방송/멀티미디어/정보이론
    1.   비디오
    2.   오디오
    3.   멀티미디어
          1. 멀티미디어
          2. 미디어
      1.   멀티미디어 (기초)
      2.   미디어 컨테이너
      3.   디지털 영상처리
      4.   컴퓨터 그래픽스
            1. 컴퓨터 그래픽스
            2. 그래픽 주요 용어
        1.   그래픽 표현
          1.   1. 그래픽 표현
              2. 프리미티브
              3. 그래픽 좌표계
              4. 기하 변환
              5. 동차 좌표
              6. 투영
              7. 시야각
        2.   그래픽/텍스트 기타일반
      5.   멀티미디어 표준
      6.   실시간 통신
      7.   메세징 서비스
    4.   방송
    5.   디스플레이
    6.   조명
    7.   정보이론/코딩
  5.   전기전자공학
  6.   통신/네트워킹
  7.   정보기술(IT)
  8.   공업일반(기계,재료등)
  9.   표준/계측/품질
  10.   기술경영

 
        최근수정     요약목록     참고문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