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보통신기술용어해설
]
메뉴
닫기
검색
Gloss, Luster 광택
(2022-01-22)
Top
>
[
기술공통
]
[
기초과학
]
[
진동/파동
]
[
전기전자공학
]
[
방송/멀티미디어/정보이론
]
[
통신/네트워킹
]
[
정보기술(IT)
]
[
공학일반(기계,재료등)
]
[
표준/계측/품질
]
[
기술경영
]
진동/파동
>
[
진동
]
[
파동
]
[
광파(빛)
]
[
음파(소리)
]
[
탄성파(지진)
]
광파(빛)
>
1.
빛
2.
광학
3.
광학 소자
[
광량/세기/측광/단위
]
[
빛의 성질/특징
]
[
기하광학
]
[
시각
]
[
색채학
]
[
발광(광원)
]
[
레이저
]
[
광학 기타일반
]
빛의 성질/특징
>
[
빛의 종류
]
[
입사/반사/투과/굴절
]
[
굴절과 반사
]
[
간섭(빛)
]
[
편광
]
[
회절
]
[
산란
]
[
흡수
]
[
분산
]
굴절과 반사
1.
굴절 (Refraction)
2.
굴절률
3.
스넬의 법칙(굴절 법칙)
4.
반사 (Reflection)
5.
전반사
6.
광택
7.
페르마 원리
8.
광 경로
1. 광택 (Gloss, Luster)
ㅇ 물체
표면
의 구성
물질
,
표면 거칠기
, 형상에 의존하며, ㅇ
빛
을
정반사
(
거울반사
)하는 정도를 나타내는 값
[
굴절과 반사
]
1.
굴절 (Refraction)
2.
굴절률
3.
스넬의 법칙(굴절 법칙)
4.
반사 (Reflection)
5.
전반사
6.
광택
7.
페르마 원리
8.
광 경로
▷
기술공통
▷
기초과학
▽
진동/파동
▷
진동
▷
파동
▽
광파(빛)
1.
빛
2.
광학
3.
광학 소자
▷
광량/세기/측광/단위
▽
빛의 성질/특징
▷
빛의 종류
▷
입사/반사/투과/굴절
▽
굴절과 반사
1.
굴절 (Refraction)
2.
굴절률
3.
스넬의 법칙(굴절 법칙)
4.
반사 (Reflection)
5.
전반사
6.
광택
7.
페르마 원리
8.
광 경로
▷
간섭(빛)
▷
편광
▷
회절
▷
산란
▷
흡수
▷
분산
▷
기하광학
▷
시각
▷
색채학
▷
발광(광원)
▷
레이저
▷
광학 기타일반
▷
음파(소리)
▷
탄성파(지진)
▷
전기전자공학
▷
방송/멀티미디어/정보이론
▷
통신/네트워킹
▷
정보기술(IT)
▷
공학일반(기계,재료등)
▷
표준/계측/품질
▷
기술경영
검색
최근수정
요약목록
참고문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