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C, VOB   Voice Of Customer, Voice of Business   고객의 소리

(2019-10-20)
Top > [기술공통]
[기초과학]
[진동/파동]
[방송/멀티미디어/정보이론]
[전기전자공학]
[통신/네트워킹]
[정보기술(IT)]
[공업일반(기계,재료등)]
[표준/계측/품질]
[기술경영]
표준/계측/품질 > [표준화]
[측정/계측]
[품질]
품질 >   1. "품질" 이란?
[품질기초일반]
[고객만족,고객가치]
[관리도,공정능력]
[신뢰성 공학]
[통신품질]
[품질경영 방법론]
[QC 기초 도구]
[프로젝트 관리]
품질경영 방법론 >   1. 품질경영 방법론
  2. 통계적 품질관리
  3. 전사적 품질경영
  4. 종합적 품질관리
  5. 말콤볼드리지 품질대상
[식스시그마]
식스시그마 >   1. 식스시그마
  2. Big Y
  3. 멘토링
  4. 브레인스토밍
  5. 핵심원인(Vital Few)
[식스시그마 단계]
[시그마 수준,측정]
[식스시그마 분석기법]
시그마 수준,측정   1. VOC
  2. CCR,CBR
  3. CTQ
  4. 시그마 수준
  5. 수율
  6. 저품질비용(COPQ)

Top > [기술공통]
[기초과학]
[진동/파동]
[방송/멀티미디어/정보이론]
[전기전자공학]
[통신/네트워킹]
[정보기술(IT)]
[공업일반(기계,재료등)]
[표준/계측/품질]
[기술경영]
표준/계측/품질 > [표준화]
[측정/계측]
[품질]
품질 >   1. "품질" 이란?
[품질기초일반]
[고객만족,고객가치]
[관리도,공정능력]
[신뢰성 공학]
[통신품질]
[품질경영 방법론]
[QC 기초 도구]
[프로젝트 관리]
고객만족,고객가치   1. 고객 가치
  2. 고객 만족
  3. CVA
  4. MCIF(고객정보분석시스템)
  5. QOSI
  6. VOC(고객의 소리)

1. 개요

  ㅇ VOC (Voice Of Customer, 고객의 소리)
     - 다양한 고객접점 창구로 접수되는 고객들의 불만사항/고장신고/문의/개통지연/요금이의
       등을 총칭

  ㅇ VOB (Voice of Business)
     - 경영진, 종업원, 주주 등 기업 내부에서 발생되는 개선요구사항, 사업전략,
       부서간 업무 요구사항 등


[시그마 수준,측정] 1. VOC 2. CCR,CBR 3. CTQ 4. 시그마 수준 5. 수율 6. 저품질비용(COPQ)

 
        최근수정     요약목록     참고문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