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lity Gap   품질 갭, 품질의 갭

(2001-07-02)
1. 품질 갭(Gap)품질에 대한 고객의 요구사항 및 기대에 대한 제공능력 간의 갭을 말함
  
  ㅇ 품질모델
     - 품질에 대한 소비자의 관념이 어떤 요소들에 의하여 영향을 받는가를 나타내는 모형
        . 품질에 대한 인지와 기대 사이에 발생가능한 5가지 갭을 설명
     - Zeithaml(1988) 등에 의해 개발


[품질기초일반] 1. PDCA 2. 수율 3. 계수치,계량치 4. 품질 관리 5. 품질 비용 6. 품질 감사 7. 품질의 갭 8. 품질 관련 용어 9. 품질기능전개

 
        최근수정     요약목록     참고문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