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lity Gap   품질 갭, 품질의 갭

(2001-07-02)

1. 품질 갭(Gap)품질에 대한 고객의 요구사항 및 기대에 대한 제공능력 간의 갭을 말함
  
  ㅇ 품질모델
     - 품질에 대한 소비자의 관념이 어떤 요소들에 의하여 영향을 받는가를 나타내는 모형
        . 품질에 대한 인지와 기대 사이에 발생가능한 5가지 갭을 설명
     - Zeithaml(1988) 등에 의해 개발

품질기초일반
   1. PDCA   2. 수율   3. 계수치,계량치   4. 품질 관리   5. 품질 비용   6. 품질 감사   7. 품질의 갭   8. 품질 용어   9. 품질기능전개  


Copyrightⓒ written by 차재복 (Cha Jae Bok)               기술용어해설 후원
"본 웹사이트 내 모든 저작물은 원출처를 밝히는 한 자유롭게 사용(상업화포함)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