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ector Projection, Scalar Projection   벡터 투영, 스칼라 투영

(2018-02-27)

Orthogonal Projection, 정 사영, 직교 사영, Vector Approximation, 벡터 근사, Error Vector, 에러 벡터, 오류 벡터, Error Pattern, 에러 패턴, 오류 패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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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류 패턴   1. 오류 패턴
  2. 패리티 검사 행렬
  3. 신드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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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수학]  스칼라벡터 투영

  스칼라 투영 (Scalar Projection)
       벡터 투영 (Vector Projection)
       


2. [수학]  벡터 근사(Vector Approximation) 
            = 직교 사영,정 사영(Orthogonal Projection) = 벡터 투영

  ※ `근사(Approximation)` 및 `투영(Projection)`은 동등한 것으로 볼 수 있음

      

  ㅇ 위 그림에서, 
     -  egy근사화(투영)할 때의 오류 벡터 라고 함


3. [통신]  오류 벡터(Error Vector), 오류 패턴( Error Pattern)

  ㅇ `송신 부호어 c`와 `오류 발생 채널로 인한 수신 부호어 r` 간의 비트 차이
     -  r = c + en 튜플 벡터로 가능한 2n개 원소들로 이루어진 벡터 공간에는,
     - 모두 2n-1개의 영 벡터(0)가 아닌 오류 패턴이 있을 수 있음

  ※ [참고] ☞ 패리티 검사 행렬, 신드롬, 표준 배열 참조


[벡터의 크기,각도,거리,직교,투영] 1. 내적 2. 노름,거리 3. 외적 4. 투영 5. 유클리드 거리 6. 직교 7. 슈바르츠 부등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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