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 [기술공통]
[기초과학]
[진동/파동]
[방송/멀티미디어/정보이론]
[전기전자공학]
[통신/네트워킹]
[정보기술(IT)]
[공업일반(기계,재료등)]
[표준/계측/품질]
[기술경영]
통신/네트워킹 >   1. 통신 이란?
  2. 신뢰적 통신
[통신이론]
[선로/전송]
[통신망 일반]
[회선교환(PSTN)]
[무선/이동통신]
[광통신]
[인터넷/데이터통신]
인터넷/데이터통신 >   1. 데이터통신망
  2. 인터넷
  3. 데이터 네트워크 설계
[데이터 단위]
[프로토콜/계층]
[데이터 링크]
[TCP/IP]
[라우팅]
[인터넷 QoS]
[인터넷 관리]
[인터넷 응용]
[인터넷 기타]
[패킷교환(PSN)]
[인터넷 관련 기관]
프로토콜/계층 > [프로토콜 일반]
[계층 모델]
프로토콜 일반 >   1. "프로토콜"이란?
  2. TLV
  3. 투명성
  4. 핸드세이킹
  5. 전송제어절차
[프로토콜 기능]
[흐름 제어]
흐름 제어   1. 흐름 제어
  2. 정지대기방식
  3. 슬라이딩 윈도우
  4. Piggyback 방식
  1. 흐름제어 (Flow Control) = 속도 조절 (pacing)
    1. 송신측이 수신측의 처리속도 보다 더 빨리 데이타를 보내지 못하도록 제어해 주는 것
  2. 흐름제어 방식 구분
    1. 정지대기방식 (Stop and Wait)
    2. 슬라이딩 윈도우 (Sliding Window)
[흐름 제어] 1. 흐름 제어 2. 정지대기방식 3. 슬라이딩 윈도우 4. Piggyback 방식

Copyrightⓒ written by 차재복 (Cha Jae Bok, cjbword@gmail.com)
  1.   기술공통
  2.   기초과학
  3.   진동/파동
  4.   방송/멀티미디어/정보이론
  5.   전기전자공학
  6.   통신/네트워킹
        1. 통신 이란?
        2. 신뢰적 통신
    1.   통신이론
    2.   선로/전송
    3.   통신망 일반
    4.   회선교환(PSTN)
    5.   무선/이동통신
    6.   광통신
    7.   인터넷/데이터통신
          1. 데이터통신망
          2. 인터넷
          3. 데이터 네트워크 설계
      1.   데이터 단위
      2.   프로토콜/계층
        1.   프로토콜 일반
              1. "프로토콜"이란?
              2. TLV
              3. 투명성
              4. 핸드세이킹
              5. 전송제어절차
          1.   프로토콜 기능
          2.   흐름 제어
            1.   1. 흐름 제어
                2. 정지대기방식
                3. 슬라이딩 윈도우
                4. Piggyback 방식
        2.   계층 모델
      3.   데이터 링크
      4.   TCP/IP
      5.   라우팅
      6.   인터넷 QoS
      7.   인터넷 관리
      8.   인터넷 응용
      9.   인터넷 기타
      10.   패킷교환(PSN)
      11.   인터넷 관련 기관
  7.   정보기술(IT)
  8.   공업일반(기계,재료등)
  9.   표준/계측/품질
  10.   기술경영

 
        최근수정이력     요약목록     참고문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