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   Key Performance Indicator   핵심성과지표

(2005-11-14)
1. KPI 

  ㅇ 기업의 핵심역량에 대한 성과를 수치화한 지표(指標)


2. 특징

  ㅇ 기업의 과거 활동의 성과,실적(매출,이익 등)에 기반을 둔 지표가 아니라 미래성과
     에 영향을 주는 여러 핵심지표를 엮어 만든 평가 지표

  ㅇ 일반적으로 베스트 프렉티스(Best Practice)나 동종 업종의 우량기업 평균 이상을
     목표치로 한다.


[전략경영] 1. 전략경영 2. BSC 3. KPI 4. 비전 5. 전략적 이니셔티브 6. 전략적 정렬 7. 핵심역량
  1.   기술공통
  2.   기초과학
  3.   진동/파동
  4.   방송/멀티미디어/정보이론
  5.   전기전자공학
  6.   통신/네트워킹
  7.   정보기술(IT)
  8.   공업일반(기계,재료등)
  9.   표준/계측/품질
  10.   기술경영
    1.   법령/정책
    2.   지적(기술)자산
    3.   산업경영
          1. 산업 경영 일반
      1.   경영관리
        1.   경영혁신
        2.   성과관리
        3.   전략경영
          1.   1. 전략경영
              2. BSC
              3. KPI
              4. 비전
              5. 전략적 이니셔티브
              6. 전략적 정렬
              7. 핵심역량
        4.   경영분석
        5.   경제성분석
        6.   경영기타일반
      2.   영업/마케팅
      3.   예산회계
      4.   조달,시공
      5.   금융
      6.   산업기타일반
    4.   비기술(기타)
    5.   미분류

 
        최근수정     요약목록(시험중)     참고문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