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MO   Project Management Office  

(2016-11-29)
1. PMO (Project Management Office)

  ㅇ 조직의 목표 달성을 위해, 조직내 전체 프로젝트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 프로젝트 표준화, 위험관리 및 일정관리, 산출물관리 등에 이르기까지,
     - 프로젝트 전 분야에 걸쳐 총괄 관리하는 조직 또는 부서를 일컬음


[비기술(기타)] 1. PMO 2. 레버리지 3. 리스 4. 아웃소싱 5. 상용 제품 6. 컨설팅 7. 포트폴리오 8. 부가가치
  1.   기술공통
  2.   기초과학
  3.   진동/파동
  4.   방송/멀티미디어/정보이론
  5.   전기전자공학
  6.   통신/네트워킹
  7.   정보기술(IT)
  8.   공업일반(기계,재료등)
  9.   표준/계측/품질
  10.   기술경영
    1.   법령/정책
    2.   지적(기술)자산
    3.   산업경영
    4.   비기술(기타)
      1.   1. PMO
          2. 레버리지
          3. 리스
          4. 아웃소싱
          5. 상용 제품
          6. 컨설팅
          7. 포트폴리오
          8. 부가가치
    5.   미분류

 
        최근수정     요약목록(시험중)     참고문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