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기술공통
  2.   기초과학
  3.   파동/광학/음향
  4.   방송/멀티미디어/정보이론
  5.   전자/전기/제어
  6.   통신/네트워킹
  7.   정보기술(IT)
  8.   기계/재료/공업일반
  9.   표준/계측/품질
    1.   표준화
    2.   측정/계측
    3.   품질
             1. "품질" 이란?
      1.   품질기초일반
      2.   고객만족,고객가치
      3.   관리도,공정능력
      4.   신뢰성 공학
      5.   통신품질
      6.   품질경영 방법론
      7.   QC 기초 도구
      8.   프로젝트 관리
  10.   기술경영
표준/계측/품질표준화
측정/계측
품질
 > 품질 1. "품질" 이란?

품질기초일반
고객만족,고객가치
관리도,공정능력
신뢰성 공학
통신품질
품질경영 방법론
QC 기초 도구
프로젝트 관리
     
  1. 품질
    1. 일반적으로 `사용의 적합성(Fitness for use)` 또는 `요구조건에의 일치성 (Conformance to requirement)`
    2. 소비자 입장에서 생각해 보는 제품/서비스에 대한 `유용성`

[ 품질 ]1. "품질" 이란?  
[품질기초일반] [고객만족,고객가치] [관리도,공정능력] [신뢰성 공학] [통신품질] [품질경영 방법론] [QC 기초 도구] [프로젝트 관리]
【   참 고 문 헌  】
1) 박성현 등 3인 공저,"통계적 품질관리와 6시그마 이해 : minitab 16 활용",민영사,2012

Copyrightⓒ written by 차재복 (Cha Jae Bok, cjbword@gmail.com)

 
        최근수정이력     모바일웹     참고문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