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ndle   핸들

(2017-11-10)
1. [프로그래밍] 핸들 (Handle)객체의 접근에 사용되는 포인터나 식별자로써의 변수
     - 주로, 구체적인 어떤 대상에 붙여지는 식별용 번호 변수를 의미


2. 특징 및 참고사항

  ㅇ 핸들은 운영체제 등 상위 프로그램에서 그 값을 부여하며, 
     - 사용자(프로그래머)는 이를 쓰기만하면 됨
  ㅇ 통상 32비트 정수 값을 많이 사용


3. 사용의 예화일 핸들 (File Handle)
  ㅇ 객체 핸들 (Object Handle)
  ㅇ 윈도우 핸들 등


[프로그래밍 기타일반] 1. 구조적 프로그래밍 2. 절차식 프로그래밍 3. 프로그램 4. 부 프로그램/함수 5. 래퍼 함수 6. 핸들 7. 콜백 8. 플러그인 9. 연산자
  1.   기술공통
  2.   기초과학
  3.   진동/파동
  4.   방송/멀티미디어/정보이론
  5.   전기전자공학
  6.   통신/네트워킹
  7.   정보기술(IT)
        1. 정보기술
    1.   전산기초
    2.   컴퓨터구조
    3.   프로그래밍
      1.   프로그래밍 언어론
      2.   객체지향
      3.   자료구조
      4.   알고리즘
      5.   자료표현(알파벳/코드)
      6.   시스템 소프트웨어
      7.   프로그래밍언어 종류
      8.   프로그래밍 기타일반
        1.   1. 구조적 프로그래밍
            2. 절차식 프로그래밍
            3. 프로그램
            4. 부 프로그램/함수
            5. 래퍼 함수
            6. 핸들
            7. 콜백
            8. 플러그인
            9. 연산자
    4.   데이터베이스
    5.   소프트웨어 공학
    6.   운영체제
    7.   정보보호/보안
    8.   IT 기타기술
  8.   공업일반(기계,재료등)
  9.   표준/계측/품질
  10.   기술경영

 
        최근수정     요약목록(시험중)     참고문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