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e Source Multi Use, Transcoding, N-Screen   원 소스 멀티 유즈, 트랜스 코딩, N 스크린

(2015-01-23)
1. 원 소스 멀티 유즈 (One Source Multi Use)

  ㅇ 하나의 디지털 콘텐츠를 다양한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게 한 형태 또는 기술
     - 하나의 콘텐츠를 영화,게임,애니메이션,팬시,출판 등의 다양한 방식으로 사용
        . 例) 베스트셀러 저작물을 게임,영화 등으로 확대 활용 등


2. 트랜스 코딩 (Transcoding)

  ㅇ 하나의 콘텐츠를 상이한 해상도,프로세서 성능,사용자 인터페이스 등에도 불구하고
     공통적으로 사용될 수 있도록 하는 변환 기능
     - 한 압축 포멧에서 다른 포멧으로 변환
     - 한가지 방법으로 압축비트 스트림을 다른 형태의 비트 스트림으로 변환
     - 코덱미디어 파일 포멧 간의 변환 등


3. N-Screen (N 스크린)

  ㅇ 동일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여러 다른 유형의 단말기로 연속성있게 보는 것


[전자상거래 일반] 1. 전자상거래(EC) 2. ASP 3. B2B 4. CALS 5. CP 사업자 6. ebXML 7. EDI 8. ISP 9. 부가가치통신망 10. 시스템통합(SI) 11. 원 소스 멀티 유즈 12. 웹 호스팅 13. 컨텐츠 14. 코로케이션 15. 포탈
  1.   기술공통
  2.   기초과학
  3.   진동/파동
  4.   방송/멀티미디어/정보이론
  5.   전기전자공학
  6.   통신/네트워킹
        1. 통신 이란?
        2. 신뢰적 통신
    1.   통신이론
    2.   선로/전송
    3.   통신망 일반
    4.   회선교환(PSTN)
    5.   무선/이동통신
    6.   광통신
    7.   인터넷/데이터통신
          1. 데이터통신망
          2. 인터넷
          3. 데이터 네트워크 설계
      1.   데이터 단위
      2.   프로토콜/계층
      3.   데이터 링크
      4.   TCP/IP
      5.   라우팅
      6.   인터넷 QoS
      7.   인터넷 관리
      8.   인터넷 응용
        1.   NetBIOS
        2.   DNS
        3.   가상단말
        4.   FTP
        5.   전자메일
        6.   VoIP
        7.   웹기술
        8.   VPN
        9.   무선인터넷
        10.   전자상거래
          1.   전자상거래 일반
            1.   1. 전자상거래(EC)
                2. ASP
                3. B2B
                4. CALS
                5. CP 사업자
                6. ebXML
                7. EDI
                8. ISP
                9. 부가가치통신망
                10. 시스템통합(SI)
                11. 원 소스 멀티 유즈
                12. 웹 호스팅
                13. 컨텐츠
                14. 코로케이션
                15. 포탈
          2.   전자지불
        11.   개인 컨텐츠
        12.   인터넷 기타 응용
      9.   인터넷 기타
      10.   패킷교환(PSN)
      11.   인터넷 관련 기관
  7.   정보기술(IT)
  8.   공업일반(기계,재료등)
  9.   표준/계측/품질
  10.   기술경영

 
        최근수정     요약목록     참고문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