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aphic Representation   그래픽 표현

(2017-10-27)

1. 그래픽 표현 요소

  ㅇ 기하 기본요소 (geometric primitive)
     - 그림 개체의 외형을 기술하는 출력 기본요소
        . 例) 점, 선분, 원, 원뿔곡선, 2차 곡면, 스플라인 곡선, 다각형 등
     - 물체의 모양은 점,선 등 기학적 기본요소의 조합으로 표현 가능

  ㅇ 그래픽 출력 기본요소 (graphic output primitive) : 그냥 `프리미티브` 라고도 함
     - 그림을 만드는 기본 요소 즉, 표현/서술
        . 이는 그래픽 기본요소를 기술하는데 사용되는 그래픽 패키지 내의 함수를 지칭

  ㅇ 그림 객체 (object)
     - 객체기하학적 묘사를 위한 위치와 형태, 정점의 위치, 중심위치 및 반경 등

  ㅇ 그림 객체 속성 (attribute)
     - 색상, 선 스타일, 텍스트 스타일, 영역 채우기 패턴

그래픽 표현
   1. 그래픽 표현   2. 프리미티브   3. 그래픽 좌표계   4. 기하 변환   5. 동차 좌표   6. 투영   7. 시야각  


Copyrightⓒ written by 차재복 (Cha Jae Bok)               기술용어해설 후원
"본 웹사이트 내 모든 저작물은 원출처를 밝히는 한 자유롭게 사용(상업화포함)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