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ssage   메세지, 메시지

(2015-02-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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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메세지 (Message)전송 및 보관 등을 위한 데이터의 논리적(의미를 갖는) 단위
     - 주로, 전송을 위해 부가되는 제어 또는 변조신호가 아닌, 
             실제 정보가 들어있는 신호를 의미

  ㅇ 어떤 상태의 변화(이벤트)가 필요할 때 또는 발생했을 때, 이를 알리기 위한 수단


2. 메세지 및 스트림 비교

  ㅇ 메세지(message) :  특정 경계를 갖는 데이터의 블럭
  ㅇ 스트림(stream)  :  경계가 없이 연속적으로 이어지는 데이터 바이트들


3. [디지털 통신]   메세지 (실제 정보 단위, `메세지 신호`라고도 일컬음)소스알파벳/코드알파벳, 소스워드, 코드워드, 메세지 심볼 등 참조


4. [통신계층]      메세지 (데이터 교환 단위)OSI 참조모델 상의 5 ~ 7 계층에서 주고받는 데이터 단위를 일컬음
     - 例) HTTP 메세지, DNS 메세지, ICMP 메세지, BGP 메세지
5. [객체지향]      메세지 (동작 호출 도구/수단)객체지향에서는 모든 동작(operation)은 객체에게 메세지를 전달함으로써 이루어짐
     - 이때, 메세지는 객체 간의 통신 및 상호작용의 도구가 됨

  ㅇ 따라서, 객체지향에서 메세지란,
     - 객체에게 해당하는 메소드(method)를 실행시키라는 신호로써,
     - 어떤 객체가 다른 객체에게 일을 시킬 때에는 메세지를 보내게 됨
     - 즉, `메세지 전달` -> `메소드 호출 실행`


[객체지향] 1. 객체지향 2.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3. 메세지 4. 생성자 5. 오버라이딩 6. 오버로딩 7. 접근 제한 수식자 8. 추상 클래스
[객체,클래스,인스턴스] [객체지향 원리/특징] [객체지향 모델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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