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hod, Behavoir

(2017-08-20)
1. [객체지향]  `메소드(Method)` or `동작/행위(Behavior)` or `멤버 함수`

  ㅇ `행동할 동작`이 정의되어있는 지시어 또는 그들의 모음

  ㅇ 객체  =  프로퍼티  (변수,속성,성질)  +   메소드 (처리방법,행동,동작)
           =  데이터 멤버 (멤버 변수)     +   멤버 함수


2. [객체지향]  메소드 특징

  ㅇ 기존의 프로그래밍 언어에서 볼때 함수와 비슷함 (즉, 객체 내의 함수)
     - 객체에 대해 수행할 수 있는 작업/조작
        . 객체 상태 및 속성의 변경 등

     - 값이 함수가되는 프로퍼티를 메소드라고함
        . 넓은 의미로는 메소드 또한 프로퍼티의 일종임

  ㅇ 객체가 속하는 클래스를 정의하면, 그 객체에 메소드(멤버함수)를 통해 접근 가능
     - 주어진 클래스 객체프로퍼티 접근, 속성 및 값 변경 등 다양한 기능을 메소드를 통함

  ㅇ 외부에서 객체 메서드를 호출할 때, 
     - 그 내용이 내부적으로 어떻게 구성되었는지는 정확하게 알 수 없음


3. 오버로딩(Overloading, 중복정의) 및 오버라이딩(Overriding, 재정의, 중복)

  ㅇ 하나의 클래스 내에 동일한 이름의 메소드가 존재하거나, 혹은 하위 클래스에서 상
     위 클래스에 있는 `같은 이름의` 메소드를 다시 선언하여 사용하는 것

     - 오버로딩   : 연산의 모양은 같지만 상황에 따라 다른 연산을 수행할 수 있음
       . 메소드의 이름은 같으나 인자가 다른 경우 다른 연산을 수행

     - 오버라이딩 : 주로, 상속 관계에서 연산을 재정의하는 것
       . 인자와 리턴 타입 모두 같은 경우
 
  ㅇ 결국, 
     - 오버로딩  : 어떤 메소드의 구현내용을 다양하게, 다른 형태로 동시에 제공키 위해 사용
     - 오버라이딩: 메소드의 구현내용을 하위 클래스에서 바꾸기 위하여 사용


[객체,클래스,인스턴스] 1. 클래스 2. 클래스 멤버 3. 프로퍼티 4. 메소드 5. 객체 6. 인스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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