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ndle   핸들

(2018-06-01)
1. [프로그래밍] 핸들 (Handle)객체의 접근에 사용되는 포인터나 식별자로써의 변수
     - 주로, 구체적인 어떤 대상에 붙여지는 식별용 번호 변수를 의미


2. 특징 및 참고사항

  ㅇ 핸들은 운영체제 등 상위 프로그램에서 그 값을 부여하며, 
     - 사용자(프로그래머)는 이를 쓰기만하면 됨

  ㅇ 통상 32 비트 정수 값을 많이 사용


3. 사용의 예화일 핸들 (File Handle)
  ㅇ 객체 핸들 (Object Handle)
  ㅇ 윈도우 핸들 등


[프로그래밍 기타일반] 1. 구조적 프로그래밍 2. 절차식 프로그래밍 3. 래퍼 함수 4. 핸들 5. 플러그인 6. 연산자 7. 코드 리펙토링

 
        최근수정     요약목록(시험중)     참고문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