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바스크립트 객체의 생성 저장 접근

(2018-10-27)

자바스크립트 객체 생성, 자바스크립트 객체 접근

1. 자바스크립트 객체의 생성 방법객체 리터럴 {}에 의한 객체 생성 방법
     - 한편, 객체 리터럴 이란?
        . 각 항목들이 키-값(key-value) 쌍 (키:값) 으로되어, 
        . 콤마(,)로 구분되고,
        . 전체가 중괄호({})로 감싸진 형태

     - 例) var someObject = { (키-값 쌍 #1), (키-값 쌍 #2), (키-값 쌍 #3), ... };
                          = { 키1:값1, 키2:값2, 키3:값3, ... };
        . 이때, someObject은 객체 리터럴에 의해 생성된 객체를 참조하는 객체 변수 임

  ㅇ 생성자에 의한 객체 생성 방법
     * 객체에는, 객체 초기화를 위해 객체와 동일한 명칭의 메소드가 준비되며,
        . 이를 생성자(Constructor)라고 함

     - 사용자 정의 생성자 함수를 이용하는 방법
        . 즉, new 함수명 (); 에 의한 방법 
           .. 이때의 자바스크립트 함수 명칭은 바로 객체 명칭 그 자체임
        . 例) var newCreatedFunction = new userConstructorFunction();

     - 내장 객체 생성자(Object,Date,Array,Function 등)를 그대로 이용하는 방법
        . 범용 객체 생성자 : new Object (); 
           .. 例) var newCreatedObject = new Object();
        . 날짜 객체 생성자 : new Date (); 
        . 배열 객체 생성자 : new Array ();
        . 함수 객체 생성자 : new Function ();
        . 이외에도 여러 내장 객체 생성자가 있음


2. 자바스크립트 객체의 저장 방법변수에 저장하기     : 例) var aVariable = someObject;

  ㅇ 프로퍼티에 저장하기 : 例) someObject.aProperty = " ... ";


3. 자바스크립트 객체프로퍼티에 동적으로 접근(참조)하는 방법

  ㅇ 점 (.) 접근법 (더 많이 선호되는 방법)
     - 例) obj.x  // obj 객체프로퍼티 x에 접근

  ㅇ 대괄호 ([]) 접근법
     - 例) obj['x']  // obj 객체프로퍼티 x에 접근
     - 프로퍼티 이름에 변수를 써서 접근할 때 유용
        . 例) obj[프로퍼티변수명]  // obj 객체 내 특정 프로퍼티프로퍼티 이름으로 접근 가능

  ※ 한편, 자바 언어,C++ 언어 등과 달리,
     - 자바스크립트는 실행 중에 객체프로퍼티를 추가/삭제 가능
        . 例) testObj.newProperty = 123; // (추가), 
              delete test Obj.newProperty; // (삭제)


[JS 객체] 1. JS 객체 2. JS 객체의 생성 저장 접근 3. JS 클래스 4. 프라미스 객체 5. 일급 객체 6. 래퍼 객체 7. 콘솔 객체 8. 프로토타입 9. this 참조
[JS Window 객체]
  1.   기술공통
  2.   기초과학
  3.   진동/파동
  4.   방송/멀티미디어/정보이론
  5.   전기전자공학
  6.   통신/네트워킹
  7.   정보기술(IT)
        1. 정보기술
    1.   전산기초
    2.   컴퓨터구조
    3.   프로그래밍
          1. 프로그램,프로그래밍
      1.   프로그래밍 언어론
      2.   구조적 프로그래밍
      3.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4.   자료구조
      5.   알고리즘
      6.   자료표현(알파벳/코드)
      7.   시스템 소프트웨어
      8.   프로그래밍언어 종류
            1. 프로그래밍 언어
            2. 어셈블리언어
        1.   C
        2.   자바(Java)
        3.   자바스크립트
              1. JavaScript
              2. JS 연산자
              3. 기초 문법
          1.   JS 변수,타입
          2.   JS 이벤트
          3.   JS 함수
          4.   JS 객체
                1. JS 객체
                2. JS 객체의 생성 저장 접근
                3. JS 클래스
                4. 프라미스 객체
                5. 일급 객체
                6. 래퍼 객체
                7. 콘솔 객체
                8. 프로토타입
                9. this 참조
            1.   JS Window 객체
          5.   JS 배열
          6.   JS 활용
          7.   jQuery
        4.   PHP
        5.   파이썬
        6.   (기타 언어)
      9.   프로그래밍 기타일반
    4.   데이터베이스
    5.   소프트웨어 공학
    6.   운영체제
    7.   정보보호/보안
    8.   IT 기타기술
  8.   공업일반(기계,재료등)
  9.   표준/계측/품질
  10.   기술경영

 
        최근수정     요약목록(시험중)     참고문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