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ll Completion Rate   통화 완료율

(2004-09-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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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질지표 例]
품질지표 例   1. SNR(신호대 잡음비)
  2. DTD(발신음지연)
  3. PDD(다이얼후 접속지연)
  4. BER(비트오류율)
  5. 가상호해제율
  6. 개통율
  7. 소통율
  8. 신고고장율
  9. 전송 손실
  10. 전자교환시설 운용품질수준
  11. 접속성공율
  12. 통화완료율
  13. 패킷손실율
  14. 패킷전송지연
  15. 호 접속지연

1. 통화완료율

  ㅇ 전체 호 수에서 통화완료된 호의 수를 백분률로 나타낸 것
     - 즉, 통화완료율 = 완료호수 / 전체호수 x 100 [%]

        . 실제 가입자 호출이 성공한 건수의 백분율
        . 교환기에서 처리된 호를 대상으로 통화를 시도한 총발신호(첫번째 디지트인지
          한 호)에 대한 상대가입자의 응답호의 비율
        . 발신자의 호가 착신자에게 도달되어 성공적으로 통화의 목적을 달성한 건수를 총시
          도 호수로 나눈 값


2. 영향요소

  ㅇ 통화차단율 : 시도 호가 접속 및 전송경로 문제등으로 차단되는 확률

  ㅇ 통화단절율 : 호 설정후 통화권역이나 간섭신호 문제등으로 단절되는 확률


3. 통화완료율을 높이는 방법

  ㅇ 충분한 시설 확보
  ㅇ 가입자화중,가입자부재등에 대비한 통화중대기,대표번호,착신전환서비스,
     부재중안내서비스등 특수서비스 제도 활용

  * [참고] 통화완료율의 수입증대 효과, 
           통화완료율 1% 증가시 약 270억원의 수입증대 효과가 있다고 함


[트래픽] 1. 트래픽/통화량 2. TCBH 3. 손실호 불재시도 가정 4. 최번시 종류 5. 통화완료율 6. 호 특성표 7. 라우팅
[(전화)트래픽이론] [호,트래픽 종별] [트래픽제어관리]

 
        최근수정     요약목록(시험중)     참고문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