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PbPr  

(2009-07-27)
파동/광학/음향파동/진동
광학
음향
 > 광학 1. 광(빛) 이란?
2. 광학
3. 광학 소자

광량/세기/측광/단위
빛의 성질/특징
기하광학
색채학
발광(광원)
레이저
광학[기타]
 > 색채학 1. 색채 학

시각(인식)
색의 3속성/요소
색채 기초
색 체계
색 좌표계
측색
 > 색 좌표계 1. 색상 모델
2. 색 좌표계
3. 색도
4. 색 방정식
5. RGB
6. YIQ
7. YUV
8. YCbCr
9. YPbPr
10. HSL
11. 서브샘플링

     
1. YPbPr

  ㅇ 아날로그 컴포넌트 비디오 신호를 위한 색공간

  ㅇ 수학적으로는 YCbCr과 동일하지만, 
     -  YCbCr은 디지털 방식이고, 
     -  YPbPr은 아날로그 시스템을 위해 디자인된 것

  ㅇ SMPTE 240M 색좌표계

  ㅇ ... (작성중) ...


[ 색 좌표계 ]1. 색상 모델  2. 색 좌표계  3. 색도  4. 색 방정식  5. RGB  6. YIQ  7. YUV  8. YCbCr  9. YPbPr  10. HSL  11. 서브샘플링  

 
        최근수정     모바일웹     참고문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