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kflow, Workflow Management, Flow Manage   워크플로우, 작업 흐름, 워크플로우 관리, 작업흐름 관리

(2015-04-22)
1. 워크플로우 이란?

  ㅇ 워크플로우
     - 문서, 정보, 태스크가 한 사용자(어플리케이션)에서 다른 사용자로 일련의 업무절차 
       규칙에 의한 처리를 위해 전달되는 비즈니스 프로세스의 자동화

  ㅇ 워크플로우 관리
     - 기업이나 단체의 업무에 관련되는 정보를 공유하고 그 흐름을 관리하는 것

  ㅇ 워크플로우 관리 시스템
     - 하나 이상의 워크플로우 엔진을 실행하는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여 워크플로우의 수행을
       정의, 생성, 관리하는 정보시스템


2. 참고사항

  ㅇ 워크플로우 관리 시스템의 주요 표준화 단체로는 WfMC(Workflow Management Coali-
     tion)이 있음

  ㅇ 비즈니스 과정을 분석하고 관리하는 워크플로우 접근법
     - 문서나 데이터 및 데이터베이스 등에 초점을 맞추는 경향이 있는 객체지향 접근법과
       조합될 수 있으나,
     - 일반적으로 작업흐름 관리는 문서보다는 과정에 초점을 맞추고 있음


[소프트웨어 기타일반] 1. CTI 2. eAI/EAI 3. SI (시스템통합) 4. 그룹웨어 5. 미들웨어 6. 순기/생명주기 7. 요구분석 8. 워크플로우 관리 9. 자료흐름도 10. 클라이언트/서버 11. 협업 12. SaaS 13. 다운사이징 14. 오픈소스SW 15. 프레임워크

 
        최근수정     요약목록     참고문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