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ing   마케팅

(2021-03-20)

파레토 법칙


1. 마케팅이란?

  ㅇ (Philip Kotler)
     - 개인 또는 집단이 필요로하는 가치있는 상품을 창조,제공,교환함으로써,
     - 그들이 요구하고, 원하는 것을 획득할 수 있도록하는 사회 경영 프로세스 

  ㅇ (미국 마케팅 협회)
     - 개인이나 조직의 목적을 만족시키기 위해 아이디어, 상품 그리고
       서비스의 개념과 가격, 판촉 그리고 유통을 계획하고 수행하는 프로세스

  ㅇ 통상, 마케팅이란 소비자로하여금 구매의욕을 일으키게 하는 것


2. 마케팅 변천  

  ㅇ  생산자 중심  -->  소비자 중심   -->  인지가치 중심
  ㅇ (소품종 대량생산) --> (다품종 소량생산) --> (개성중시 맞춤형)


3. [마케팅 관련 용어]

  ㅇ 파레토 법칙 (Pareto's Law)
     - 순위 높은 집단이 전체 매출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등
        . 例) 상위 20% 상품이 매출의 80%를 차지
     - 전체 성과의 대부분(80)이 소수(20)에 의존한다는 의미

  ㅇ 브랜드 (Brand)
     - 소비자가 기대하는 품질에 대한 기준 (상당히 단순하고 명료하게 형성된 아이덴티티)
     - 상표(법적 용어),로고,서비스,사용경험,광고 등을 포괄하는 마케팅적 용어
     - 읽고,쓰고,기억하기 좋아야 함

마케팅 일반
   1. 마케팅   2. 캐즘  


Copyrightⓒ written by 차재복 (Cha Jae Bok)               기술용어해설 후원
"본 웹사이트 내 모든 저작물은 원출처를 밝히는 한 자유롭게 사용(상업화포함)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