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verloading   오버 로딩, 중복 정의, 다중 정의

(2018-08-29)

Overload, 과 부하

1. 오버로딩(Overloading) 이란?

  ㅇ [일반]  과적(過積) 또는 과 부하(過負荷)
     - 즉, 필요 이상으로 많이 싣는 것을 의미
        . 例) 설계 한계를 넘어선 하중 등
 
  ㅇ [객체지향]                                                           ☞ 다형성 참조
     - 특정한 하나의 클래스 안에서 여러 메소드들이 동일한 이름을 갖지만, 
     - 파라미터의 개수나 데이터형이 서로다른 메소드들로써 정의 가능한 것


2. [객체지향]  오버로딩(Overloading)메소드 오버로딩 (Method Overloading)
     - 클래스 내 보통 하나의 메서드 이름에 하나의 기능 만을 구현하는데, 
     - 하나의 메서드 이름에 여러개의 기능을 구현하기 때문에 이름 붙여짐
     - 즉, 같은 이름을 갖는 연산이 다른 클래스에서는 다른 작업을 할 수도 있게됨

  ㅇ 함수 오버로딩 (Function Overloading)
     - 같은 이름을 갖으나, 인수의 데이터형이나 인수의 수 또는 나열 순서가 다른 여러 함수들
        . 즉, 인수(파라미터) 구성이 다르나, 같은 이름의 함수를 쓸 수 있음
        . 결국, 같은 함수명으로 구현이 다른 여러 함수를 작성할 수 있음
        . 오버로딩된 함수들은 인수 구성의 차이로써 식별이 됨

  ㅇ 오버로딩 및 오버라이딩 비교
     - 오버로딩(Overloading) : 주로, 기존에 없던 새로운 메서드를 추가하는 것
     - 오버라이딩(Overriding): 사전적 의미로써, 위에 덮여쓰다라는 뜻을 갖음
        . 이는 상위 클래스로부터 상속 받은 메서드의 내용을 자신에 맞게 변경(재정의)하는 것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1. 객체지향 2.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3. 메세지 4. 생성자 5. 오버라이딩 6. 오버로딩 7. 접근 제한 수식자 8. 추상 클래스 9. 인터페이스
[객체,클래스,인스턴스] [객체지향 원리/특징] [객체지향 모델링]
  1.   기술공통
  2.   기초과학
  3.   진동/파동
  4.   방송/멀티미디어/정보이론
  5.   전기전자공학
  6.   통신/네트워킹
  7.   정보기술(IT)
        1. 정보기술
    1.   전산기초
    2.   컴퓨터구조
    3.   프로그래밍
          1. 프로그램,프로그래밍
      1.   프로그래밍 언어론
      2.   구조적 프로그래밍
      3.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1. 객체지향
            2.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3. 메세지
            4. 생성자
            5. 오버라이딩
            6. 오버로딩
            7. 접근 제한 수식자
            8. 추상 클래스
            9. 인터페이스
        1.   객체,클래스,인스턴스
        2.   객체지향 원리/특징
        3.   객체지향 모델링
      4.   자료구조
      5.   알고리즘
      6.   자료표현(알파벳/코드)
      7.   시스템 소프트웨어
      8.   프로그래밍언어 종류
      9.   프로그래밍 기타일반
    4.   데이터베이스
    5.   소프트웨어 공학
    6.   운영체제
    7.   정보보호/보안
    8.   IT 기타기술
  8.   공업일반(기계,재료등)
  9.   표준/계측/품질
  10.   기술경영

 
        최근수정     요약목록(시험중)     참고문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