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OSI   QoS Index, Quality of Service Index  

(2017-08-30)
1. QOSI (QoS Index)고객만족도 지수(CSI)가 고객과 상품을 반영한다면,
     통신서비스에 대한 품질 지수(QOSI)는 네트워크프로세스를 반영


2. 참고사항통신서비스에 대한 QOSI는 고객이 인지할 수 있는 용어로 표현되는 일련의 파라미터들로 표시됨

  ㅇ QOSI는 
     - 주로, 통신망의 성능을 개선하기위한 관점에서, 통신사업자 자체관리를 위해 개발되고
       관리되어왔으나,
     - 총괄적으로, 고객입장에서 고객접점,설치,사용,해지 등 서비스 Life Cycle 단계에서의
       종합적인 품질지수 관리와 이를 지원하기 위한 통신망성능 지수 등으로 개발되고 관리 가능

  ※ 참조 -> CVA


[고객만족,고객가치] 1. 고객 가치 2. 고객 만족 3. CVA 4. MCIF(고객정보분석시스템) 5. QOSI 6. VOC(고객의 소리)

 
        최근수정     참고문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