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OSI   QoS Index, Quality of Service Index  

(2004-01-14)
1. 개요

   고객만족도 지수(CSI)가 고객과 상품을 반영한다면, 통신서비스에 대한 품질 지수
   (QOSI)는 네트워크프로세스를 반영한다.


2. 참고사항통신서비스에 대한 QOSI는 고객이 인지할 수 있는 용어로 표현되는 일련의 파라미
     터들로서 표시된다.

  ㅇ 이러한 QOSI는 주로 통신망의 성능을 개선하기위한 관점에서 통신사업자 자체관리
     를 위해 개발되고 관리되어왔으나,  고객입장에서 고객접점,설치,사용,해지 등
     서비스 Life-Cycle 단계에서의 총괄적인 품질지수 관리와 이를 지원하기 위한 통신
     망성능 지수 등으로 개발되고 관리되고 있다.

※ 참조 -> CVA정보통신연구(1999년12월) 참조


[고객만족,고객가치] 1. 고객 가치 2. 고객 만족 3. CVA 4. MCIF(고객정보분석시스템) 5. QOSI 6. VOC(고객의 소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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