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OSI   QoS Index, Quality of Service Index  

(2017-08-30)
1. QOSI (QoS Index)고객만족도 지수(CSI)가 고객과 상품을 반영한다면,
     통신서비스에 대한 품질 지수(QOSI)는 네트워크프로세스를 반영


2. 참고사항통신서비스에 대한 QOSI는 고객이 인지할 수 있는 용어로 표현되는 일련의 파라미터들로 표시됨

  ㅇ QOSI는 
     - 주로, 통신망의 성능을 개선하기위한 관점에서, 통신사업자 자체관리를 위해 개발되고
       관리되어왔으나,
     - 총괄적으로, 고객입장에서 고객접점,설치,사용,해지 등 서비스 Life Cycle 단계에서의
       종합적인 품질지수 관리와 이를 지원하기 위한 통신망성능 지수 등으로 개발되고 관리 가능

  ※ 참조 -> CVA


[고객만족,고객가치] 1. 고객 가치 2. 고객 만족 3. CVA 4. MCIF(고객정보분석시스템) 5. QOSI 6. VOC(고객의 소리)
  1.   기술공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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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   정보기술(IT)
  8.   기계/재료/공업일반
  9.   표준/계측/품질
    1.   표준화
    2.   측정/계측
    3.   품질
          1. "품질" 이란?
      1.   품질기초일반
      2.   고객만족,고객가치
        1.   1. 고객 가치
            2. 고객 만족
            3. CVA
            4. MCIF(고객정보분석시스템)
            5. QOSI
            6. VOC(고객의 소리)
      3.   관리도,공정능력
      4.   신뢰성 공학
      5.   통신품질
      6.   품질경영 방법론
      7.   QC 기초 도구
      8.   프로젝트 관리
  10.   기술경영

 
        최근수정     참고문헌